닫기

장례문화 및 치유문화

THE고마워 장례문화

  • 반려동물 1000만 시대를 맞았지만 반려동물 장례식장은 아직도 혐오시설로 치부되고 있고, 관련 문화는 제자리걸음 상태입니다.
    반려동물의 상실로 인한 우울증인 PET LOSS 증후군을 겪는 반려가족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선 이별의 슬픔을 치유해주는 올바른 장례문화와 철학이 필요합니다.

  • 세상에서 이별의 아픔을 완벽히 해결해주는 장례는 없습니다.
    아무리 이별을 준비한다 해도 현실로 다가온 아이들과의 긴 이별의 순간은 너무 힘들고 상실감, 죄책감, 슬픔은 시간이 지나도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반려동물과의 이별이 우리가 아이와 함께 나눴던 모든 추억, 사랑, 고마움까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 THE 고마워는 후회 없는 이별을 위한 예식 준비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최상의 환경에서 아이들을 위한 정중하고 진심 어린 장례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아이가 떠난 후 남겨진 반려가족들이 슬픔을 치유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THE 고마워는 반려가족과 반려동물 모두를 위한 따뜻하고 가치 있는 반려동물 장례문화를 만들겠습니다.

THE고마워 치유문화

반려동물의 죽음에 대해 가볍게 말하는 사람들이 많아 슬프지만 현실입니다.

우리나라 반려동물 장례문화는 먼저 떠나간 반려동물에게만 집중되어 있고, 남겨진 반려가족들은 상실과 슬픔의 무게를 혼자 짊어지도록 놔두고 있습니다.
슬픔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은 짓누를수록 더욱 커지기 마련입니다. 그렇다 보니 PET LOSS 증후군을 앓는 반려가족이 날로 늘고 있습니다.

자식과도 같은 반려동물을 떠나 보낸 슬픔을 애써 억누르고 혼자 짊어지려 하지 마세요.

같은 아픔을 겪는 반려가족끼리 슬픔을 공유하고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높은 치유 효과가 나타납니다.
아이와 함께 나눴던 기쁨, 즐거움, 고마움, 그리고 상실의 아픔을 공유하는 치유모임은 꼭 필요합니다.
THE고마워는 반려가족과 반려동물 모두를 위한 장례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THE고마워 소개
장례서비스안내
로제
스페라레(봉안당)
커뮤니티
온라인 문의